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속초 다목적 실내 생활체육관 건립 착공

  • AD 독도뉴스
  • 2020.08.26 15:46

 

 

속초 다목적 실내 생활체육관 건립사업 착공

탁구장·배드민턴 경기장 등 다목적 체육시설 들어서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속초시가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속초 다목적 실내 생활체육관 건립사업을 이달 18일 착공 시점으로 내년 5월까지 9개월간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한다.

 

그 동안 초·중등학교를 이용한 배드민턴 동호인들과 시내 상가건물 등에서 운동하던 탁구동호인들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노학동 척산마을 족욕공원 일원에 총사업비 719천만원(국비 27억원, 도비 77천만원, 시비 372천만원)을 들여 지상2(지하1)에 연면적 2,982로 건립하는 다목적 실내 생활체육관은 작년 8월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올해 8월 착공, 내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평소에는 지상1층을 탁구장 18면과 다양한 스포츠시설로 활용하고, 지상2층은 배드민턴 경기장 9면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나 동절기 전지훈련장 등 다목적 시설의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업무관계자는 척산마을 일원에 실내 생활체육관이 들어서게 되면, 시민들이 언제나 이용 가능한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숙원사업 해결과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 등 인근지역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