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정부 "日의원들 야스쿠니 집단참배 개탄"

  • 2014.04.23 04:57

야스쿠니신사에 목매는 사람들
야스쿠니신사에 목매는 사람들
(AP=연합뉴스) 일본의 초당파 의원연맹인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의원들이 22일(현지시간) 야스쿠니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춘계 예대제를 맞아 이날 참배에 나선 의원은 146명에 달했다. 사진은 야스쿠니신사를 찾은 일단의 의원들이 참배소로 향하고 있는 모습.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정부는 22일 일본 국회의원 146명이 집단으로 야스쿠니(靖國) 신사를 참배한 것에 대해 "개탄한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조태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일본 국회의원들의 야스쿠니 집단 참배에 대한 질문에 "야스쿠니가 어떠한 시설인지는 본인들도 잘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을 한다"면서 이같이 비난했다.


조 대변인은 "(야스쿠니 신사는) 전쟁을 일으키고 평화를 파괴한 전범들이 합사된 곳이고 침략 전쟁을 미화하고 있는 시설"이라면서 "이런 곳을 참배하면서 주변 국가들에 미래를 이야기하는 것이 공허하다"고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이 점은 우리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국가들, 그리고 국제사회가 수도 없이 지적을 해온 사항"이라면서 "귀와 마음을 열고 경청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일본의 초당파 의원연맹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야스쿠니 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soleco@yna.co.kr



dokdonews 독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