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방역 소독기 무상대여 약품 지원

  • AD 독도뉴스
  • 2020.03.02 10:30

 

 

삼척시, 방역 소독기 무상대여 및 방역소독 약품 지원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가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관내 교통시설, 노인어린이시설,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422개소를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방역소독 장비와 함께 방역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 방역과 함께 자가방역을 일상화하여 감염증 확산을 막는다는 취지이다.

 

대여장비는 누구나 들고 다니며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3kg 무게의 초미립살포기로, 장비대여시 방역약품을 20L한도내 함께 제공한다.

방역장비가 필요한 시설에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2층 코로나19대응 상황실로 방문해 방역소독 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받은 후 대여가능하며, 대여기간은 1일로 당일 18:00까지 반납완료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특히 취약계층인 아동과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 발생위험이 높으므로 관련시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의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상방역추진반을 구성해 택시,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및 다중이용시설 1,300개소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