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블루파워 발전소 주변지역 중·고 장학금 지원

  • AD 독도뉴스
  • 2021.06.29 11:08


삼척블루파워 발전소 주변지역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발전소 반경 5km 이내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입학생 705

중학교 입학생 각 30만원, 고등학교 입학생 각 40만원 씩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블루파워는 지난 28일 삼척시청에서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육영사업으로 발전소 반경 5km 이내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입학생 70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위원장 심원섭(삼척부시장), 김억연 위원(삼척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삼척블루파워이동기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원 금액은 총 246백만 원으로 중학교 입학생 각 30만원, 고등학교 입학생 각 40만원씩 지원된다.

 

올해 대상자는 발전소 주변 지역인 근덕면, 노곡면, 미로면, 남양동, 성내동, 교동, 정라동에 1년 이상 실제 거주하는 입학생 본인 또는 거주자의 자녀로 각 학교에서 대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거주자의 자녀 중 타 지역 중·고등학교로 진학한 학생은 삼척블루파워에서 직접 접수해 선정했다.

 

발전소 반경 5km 이내 관내 중학교는 삼척중과 청아중, 근덕중, 장호중, 미로중, 삼일중이며 관내 고등학교는 삼척고와 삼척여고, 삼척마이스터고, 삼일고이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본 장학금이 지역 학생들의 학업성취 및 능력개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행복한 출발을 응원하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블루파워는 발전소 주변지역에 대한 전기요금 보조사업을 시작으로 신입생 입학준비금과 장학금 지원, 초등학교별 학습환경개선, 예체능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전소 건설 및 운영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