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콩 명품화를 위한 농산물 색채선별장 운영

  • AD 독도뉴스
  • 2018.11.19 10:28

 

 

삼척콩 명품화를 위한 농산물 색채선별장 운영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는 농기계임대사업 서부분소에 삼척시 농산물 색채선별장을 신축하여 지난 1115()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삼척시 콩 명품화사업의 일환으로 콩이 많이 생산되는 미로면에 위치한 농기계임대사업 서부분소에 농산물 색채선별장을 설치하여 콩 명품화 지원사업 예산 및 생산비 절감, 기계화를 통한 고품질 삼척콩 생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다른 색이 섞인 콩을 구별하는 색채선별기, 돌 및 이물질을 걸러내는 석발기 및 풍구, 정선기, 자동계량기 등 8종의 최첨단 시설장비가 구비되어 다양한 각종 콩류를 수확한 후 이물질 제거부터 크기별 선별작업까지 한번에 간단하게 처리된다.

 

임대료는 40kg 1포 기준 1,000원으로, 서부분소에 전화 등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농업인들이 시설 장비를 이용하여 농작물 투입부터 계량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전담 직원이 1명 배치되어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초 주민열린 대화마당을 통해 건의된 주민숙원사업으로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song271627@naver.com = 송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