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북평동, 주민자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 AD 독도뉴스
  • 2018.11.19 10:40

 

 

북평동,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1117(토요일) 북평동 주민자치위원 20, 휴천2동 주민자치센터 방문

2회 전국주민자치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노하우 및 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북평동(동장 이지예)17()에 주민자치 위원들과 함께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선진지를 견학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방문한 선진지는 제2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밸리댄스 공연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영주시 휴천2동 주민자치센터로 꽃꽂이교실, 기공체조, 에어로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평동 주민자치위원들은 휴천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선정 및 운영 방법 등을 벤치마킹 하였으며, 시티투어 버스로 영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고 우리시 관광지에 접목 방안을 고민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북평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07년에 경기 광주시 오포읍과 20186월에 서울 마포구 아현동과 각각 자매결연을 맺고 문화·예술, 교육·관광,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방면의 교류활동으로 주민자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지예 북평동장은 타 시·군의 우수사례 견학과 자매결연 동과의 교류활동이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프로그램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g271627@naver.com = 송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