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지역공동체 “협업․소통 활성화” 포럼

  • AD 독도뉴스
  • 2018.12.19 09:36

 

 

삼척시, 지역공동체 협업소통 활성화포럼 개최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는 인구감소와 일자리 부족에 따른 경기침제 등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고자 1219() 오후2시부터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3(공동체종합,도시재생,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협업과 통합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삼척시 주최, 삼척시 공동체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하는 포럼에는 지자체의 법적 근거가 없는 공동체 지원은 효율성이 저하되므로 정부의 관련법 제정과 공동체 중간조직을 형성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임관혁 센터장이 사회자로, 공공정책연구소 김성균 소장이 통합형 중간지원조직 설립동향 및 방향, 전주시 사회적경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창완 센터장이 전주시 통합 중간지원조직 운영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심윤보 강릉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 정종의 안성시 도농교류지원센터, 김근항 정라지구 주민협의체 위원장, 이영연 도계 구공탄마을 위원장, 양호선 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 등도 토론에 참석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필리핀 속담에 하려고 하면 방법이 보이고, 하지 않으려 하면 변명이 보인다는 말을 인용하면서 오늘 이 포럼을 통해 전문가들과 주민 주도의 공동체 사업이 지속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