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대화감리교회 장수식당 신축공사로 운영종료

  • AD 독도뉴스
  • 2019.12.24 14:56

 

 

35년 역사 대화감리교회 (목사 송원준)

장수식당, 교회신축공사로 운영종료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평창군 대화면소재 대화감리교회(목사 송원준)에서 관내어르신들을 위해 운영해오던 장수식당을 24일을 끝으로 운영을 종료하였다.

 

대화감리교회 장수식당은 80년대 초반 시작되어 35년간 4, 9일 대화 장날마다 관내어르신들의 배를 든든히 채워주웠다.

 

대화면 장수식당은 올 한해 64회 운영·360명의 어르신들이 다녀가셨으며 초창기에는 대화감리교회 자체예산으로 시작되었지만 도중에 군에서 장수식당 소식을 접해듣고 예산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대화감리교회 장수식당은 대화감리교회 여선교회(회장 전순자)를 중심으로 50명의 성도들이 장날마다 10명씩 순번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었으나, 2020년 교회 신축공사로 장소제공이 어려워지면서 24일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

 

전순자 대화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장은장날마다 한분 한분 멀리서 장수식당으로 오시고, 마을 사랑방 역할을 했는데 내년 교회 신축공사로 운영을 마치게 돼서 너무나 아쉽다비록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교인은 아니지만 부모님처럼 모시고, 섬길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그동안 식당운영이 힘들기도 했지만 주변에 돕는 손길이 있어 버틸 수 있었고 보람있었다고 마지막 소감을 밝혔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