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2020년 교육 지원 및 인재육성에 67억 투입

  • AD 독도뉴스
  • 2020.01.16 12:20

 

 

삼척시, 2020년 교육 지원 및 인재육성에 67억 투입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명품교육도시 삼척을 지향하는 삼척시가 “2020년 지역 초고 교육 및 인재육성 지원 사업67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시는 학력과 인성이 조화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하여 인재육성 및 학력증진, 교육격차해소, 교육복지사업, 교육환경개선 및 공정교육의 4개 분야, 14개 사업을 선정하여 적극 추진한다.

 

주요 세부사업으로 삼척인재학당 운영, 우수 중학생 관내고교 진학지원(장학금)사업, 행복교육지구 사업, 고 방과 후 수업 지원, 학교 시설개선사업, 무상급식 지원, 고교 신입생 및 전학생 교복비 지원 등을 시행한다.

 

특히, 고교 신입생 및 전학생 교복비 지원은 도비가 일부 지원되는 동복 1, 하벌 1벌 이외에 하복 1벌을 전액 시비로 추가 지원하여 타지방자치단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시책 사업으로는 초,,고교 학생들의 외국인 화상영어 수업비를 지원한다.

 

세부사업 중 학교시설개선사업은 추진시기를 감안하여 1회 추경사업으로 별도 편성하여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교육지원 시책 중 삼척인재학당 프로그램의 성과를 분석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 후, 급변하는 교육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지역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