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 AD 독도뉴스
  • 2020.01.20 10:54

 

 

삼척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 체결

본격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에 박차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 김양호 시장은 2020120() 오후 2시에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협약을 체결한다.

 

서울 포스트타워 (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협약서 서명과 지정 현판 수여, 여성친화도시 추진에 대한 자치단체장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신규 지정 된 삼척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제시하고 지난해 11월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중장기계획수립용역, 설문조사, 정책네트워크 구성, 시민참여단 등 조성기반과 거버넌스 구축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5년 간 여성가족부와 함께명품 여성친화도시 삼척건설을 위하여 여성플라자 및 친화공원 조성, 여성안전교육, 여성참여 도시재생사업, 가족센터 건립, 여성일자리 확대 등 5대 영역 44개 정책사업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김양호 삼척시장은 시는 지난해 12월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성과를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가족친화기관 재인증도 받는 성과를 거뒀다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을 계기로 여성을 사회적 동반자로 인식하고 성 주류화 정책에 기반을 두고 양성이 지역사회에서 평등하게 참여하는 모범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