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기관 공모

  • AD 독도뉴스
  • 2020.03.02 10:27

 

 

삼척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운영 기관 공모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가 학교 울타리 밖에 있는 삼척시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자립을 돕는 시설을 운영한다.

 

시는 올 2월말 제정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따라 '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지정 운영하기로 했으며, 지정 신청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오는 311일까지 신청 서류를 삼척시청 사회복지과 청소년부서(033-570-4491)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청소년단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전문 인력과 시설을 갖춘 기관 또는 단체 등이며, 보다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www.samcheok.go.kr)의 관련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신청서를 접수하고 현장실사 및 지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지정할 계획이다.”삼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지정을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 사각지대에 방치되지 않도록 함은 물론 학업·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