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동해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 AD 독도뉴스
  • 2020.03.02 10:49

 

 

동해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32(월요일), KTX 서울~동해선 개통 후 동선노출

유사상호 등으로 2차 피해 업소 방문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시청직원부터 외부식당 이용

구내식당 휴무 확대 실시 및 선급금(최대 70%), 기성금 등 확대집행 일상감사

계약심사 등 적격 심사기간 단축(73일 이내)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동해시, 심규언 시장 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 상권 살리기에 발 벗고 나선다.

 

바이러스 감염 여파로 전국적인 소비심리 경직은 물론, 최근 인접시 확진자의 이동 동선에 동해시 상가들이 포함되면서, 지역 상권이 극도로 위축된 상황에서,

 

동해시는 확진자가 방문한 식당 및 2차 피해가 발생한 상가를 방문해 방역을 마친 곳은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고자 직원들이 직접 해당 상가를 방문, 이용하기 운동에 나선다.

 

동해시는 시청직원들부터 확진자가 방문한 영업점 및 유사 명칭으로 2차 피해를 입은 음식점을 우선 방문해 물품 구입 및 식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향후 관내 민간단체·기업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종식 될 때까지 국별, 부서별 주1회 이상 지역 식당을 이용하며 소비촉진 운동 전개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에 따르면 동해시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일상감사, 계약심사 등 적격 심사기간 최대한 단축(73일 이내)하고, 공사·용역 등의 선급금을 최대 70%까지 확대 집행하여 상반기 내 1,730억원을 신속 집행 할 예정이며,

 

지난 27일 까지 6회에 걸친 분야별 간담회를 통해 각 단체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특산물 알리기, 온누리강원상품권 및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 참여 독려 등 착한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한 상태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상가와 위축되는 소비 심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 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