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폐업지원금 신청

  • AD 독도뉴스
  • 2020.07.31 11:46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및 폐업지원금 신청

멍게·새우·전갱이 등 5개 품목 대상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강릉시는 31(금요일)부터 오는 831일까지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및 폐업지원금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피해보전직불제FTA 이행으로 인해 국내산 수산물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피해를 입은 국내 어업인들에게 손해의 일정 부분을 보전해 주는 제도이다. ‘폐업지원제FTA 이행으로 수산물의 포획·채취·양식하는 사업을 계속하는 것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어업인이 폐업을 희망하는 경우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올해 FTA 피해보전직불제와 폐업지원제 지원 대상 품목은 멍게·새우·전갱이 등 5개 품목이다, , 젓새우, 닭새우, 크릴새우 등은 피해보전직불금 지원 대상 품목에서 제외되며, 양식 새우는 폐업지원제 지원 대상 품목에서 제외된다.

 

피해보전직불금과 폐업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강릉시 해양수산과(640-5374) 및 주문진읍사무소 수산업무 담당 부서(660-3437)에 문의, 증명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강릉시는 오는 9월 중으로 접수된 서류를 심사하여 지급 여부와 지원금 규모를 결정하고, 오는 12월 경 피해보전직불금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