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취약계층 요금감면 대상자 발굴

  • AD 독도뉴스
  • 2020.08.24 12:55

 

 

삼척시, 취약계층 요금감면 대상자 적극 발굴!

 

(dokdonews.kr) 송병욱 기자 = 삼척시가 폭염에 따른 전기 사용 증가로 요금부담이 늘어남에 따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감면혜택을 받지 못한 대상자 2,155명을 발굴해 요금감면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삼척시는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 가구에 요금 감면 안내문을 발송하고 감면서비스 신청을 대행하여 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고 요금감면 혜택 수혜율을 대폭 상향한다는 방침이다.

 

전기요금 감면 대상자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심한 장애 장애인 등이며,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심한 장애 장애인은 월 최대 16,000(여름철 최대20,000),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는 월 최대 10,000(여름철 최대12,000), 차상위 계층은 월 최대 8,000(여름철 최대 10,000)의 전기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다.

 

전기요금 외에도 대상자별로 TV수신료, 이동통신요금, 도시가스요금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초연금대상자는 이동통신 기본료 및 통화료의 50% 감면(월 최대 11,000)이 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복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감면 신청 방법은 신분증, 요금청구 고지서를 가지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담당자 통해 대행 신청 가능하며,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를 통한 유선 신청,

복지로(www.bokjiro.go.kr)나 한전(http://cyber.kepco.co.kr) 사이트 접속하여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면서 장애인인 경우 중복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원이 시급한 취약계층 중에 기존에 시행하던 복지혜택 내용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대상자 발굴을 강화하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삼척시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