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동해시 보건소,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 AD 독도뉴스
  • 2021.12.03 11:45

 

 

동해시 보건소,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 집중 홍보

심근경색, 뇌졸중 시간이 생명입니다.

 

 

(dokdonews.kr)송병욱 = 동해시, 심규언 시장은 12월 겨울철 심뇌혈관 사망, 급성 심정지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나선다.

 

이번 집중 홍보는 특히 심뇌혈관질환 발생이 급증하는 겨울철에 심근경색 및 뇌졸중의 조기증상과 적절한 대처 및 예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과 대처법을 지역 아파트와 마을 방송을 통해 송출하고, 묵호 동쪽바다 중앙시장과 북평 전통시장 내에서는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가두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코로나19로 대면 홍보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워크온걷기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 행사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를 활용한 비대면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질병관리청질병관리청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12월부터 일교차가 큰 3월까지 특히 심뇌혈관질환을 주의해야 하며 조기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연락해 신속히 가깝고 큰 병원 응급실에 갈 것을 당부했으며,

 

대표적인 심뇌혈관질환인 심근경색은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 호흡곤란, 식은땀, 현기증, 구토 등이 나타나며, ‘뇌졸중은 심한 두통, 한쪽 마비, 갑작스러운 언어와 시각장애, 어지럼증 등의 조기증상이 나타난다.

 

채시병 보건정책과장은 평소 외출 시 따뜻한 옷 입기와 함께 정기적인 고혈압·당뇨 관리와 건강한 생활수칙을 준수하면서 지역주민분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연말, 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병욱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