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삼척시, 철도관광 활성화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 운영

  • AD 독도뉴스
  • 2022.06.30 13:07


삼척시, 철도관광 활성화!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 운영

 

2개 구간 운영

KTX 강릉선(서울 동해·강릉)과 연계한 정기열차

동해안 바다열차(강릉 삼척)와 연계한 테마열차

당일 코스와 12일 코스로 운영 예정

 

 

(dokdonews.kr)송병욱 기자 = 삼척시가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는 사업비 3천만 원을 투입하여 수도권 관광객 등을 타깃으로 삼척 관광자원과 연계한 철도 여행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 사업은 삼척시가 후원하고 ()코레일관광개발이 대행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201610월 최초 시행되었으며, 2016부터 2019년까지 총 54회 운영하여 약 4,410여 명의 관광객이 이용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 2021년 사업이 중단된 후 3년 만에 재개하는 올해는 KTX 강릉선(서울 동해·강릉)과 연계한 정기열차, 동해안 바다열차(강릉 삼척)와 연계한 테마열차 2개 구간이 당일 코스, 12일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며, 버스(동해·강릉 삼척)도 병행하여 운영된다.

 

당일 코스로는 친환경 삼척 푸른 바다 즐기기(케이블카, 레일바이크) 친환경 삼척 자연 즐기기(해신당 생태공원,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친환경 삼척 산림 즐기기(환선굴, 천은사) 삼척의 바다, 그리고 숲(바다 열차, 활기 치유의 숲) 4개 코스를 12월까지 운영한다.

 

12일 코스로는 삼척 완전정복 12’(바다열차, 레일바이크, 케이블카, 환선굴, 천은사) 코스를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코레일관광개발 관계자와 관광코스, 열차운행 시간 등을 최종 협의하여 삼척 시티투어열차 여행상품을 확정 운행하며, 해당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업 평가를 통해 관광객 흥미 유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병욱 = song271627@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