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동해해경, 여객선 및 해양 사고예방 교육

  • AD 독도뉴스
  • 2014.04.21 04:04

                      동해해양경찰서 여객선 및 해양 사고예방교육회의 모습   (사진제공. 동해해양경찰서)

 

관계기관․단체 회의 개최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정덕시)는 어제(17일) 오후 2시께 여객선 및 해양 사고예방을 위한 민․관 해양종사자 간 단체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수난구호대책위원, 여객선 및 수상레저사업 종사자, 관내 어촌계장 등 해․수산 관련 종사자 총 40여명이 참석 하였다. 

 

최근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관련 여객선 및 해양 사고예방 관련 중점대책 및 현안 사항 발표를 시작으로, 농무기 여객선 및 해양 사고예방 관계기관 협조사항 토의, 해․수산 종사자 의견수렴과 개선방안 순서로 진행되었다.

 

정덕시 동해해양경찰서장은 “최근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관련 울릉간 운행하는 여객선에 대하여 직접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승무원과 승객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으며 해상, 해안가, 방파제 등 봄철 농무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점검과 항해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 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지자체 등 해양종사자들과의 단체 회의를 개최하는 등 해양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 [동해 독도뉴스 = 송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댓글목록